만물상 :: 긴장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긴장완화,불안증]
본문으로 바로가기

긴장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긴장완화,불안증]

category 생활상식 2019. 1. 9. 22:20
반응형

시험을 치르거나 면접을 보거나 또는 합격 소식을 기다리거나 할때 우리들은 많은 긴장을 하게 됩니다. 긴장을 하게 되면 긴장으로 인해 몸이 경직 되고 뇌 활동이 저하 되어 제대로된 실력을 발휘 하지 못할 수도 있죠 그래서 긴장을 완화 시켜 주는 약을 먹거나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 오늘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긴장을 완화 지켜 주는 음식

 

1-1. 초콜릿

▥ 긴장을 완하하기 위해서는 단걸 먹으면 좋다는 말이 있죠 그래서 수능날이나 시험 보는 날에 엿이나 사냥 같은 단것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초콜릿과 같은 달달한 음식을 먹게 되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활성화 져서 기분이 좋아 지고 긴장이 완화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 식품영양 저널 애피타이트(Appetite)에 따르면 초콜릿을 일주일에 한번 이상 먹는 사람들은 기억력과 추상적 사고 능력이 그렇지 않는 사람에 비해 더 높다고 합니다.

 

1-2. 와인

▥ 와인을 마시게 되면 항산화 성분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와인의 주요 활성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은 세포 노화나 지방 세포 형성을 방해 하기도 하며 뇌에 산소화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해줘 동맥 경화에 걸릴 확률도 낮춰 주며 긴장을 완화 시켜 안정 감을 가져 주기도 합니다.

 

1-3. 아몬드 와 호두

▥ 호두와 아몬드에는 세포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뇌 신경 활성화 시켜 주며 트립포탄 성분이 긴장을 완화 시켜 줘 안정감을 주는 세로토닌을 분비 시켜 주게 됩니다. 단일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우울증을 완화 하는대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4. 고구마

▥ 고구마는 탄수화물이나 당분이 잔뜩 든 스낵를 먹고 싶은 욕망을 잠재울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고구마는 체내에서 서서히 처리되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소를 비롯해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카로티노이드등이 많이 들어 있어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며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 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5. 마카(Maca) 뿌리

▥ 마카 뿌리는 우리가 시중에 흔히 구할수 있는 작물은 아니지만 건강 식품을 판매 하는 곳에서 흔히 가루 형태로 판매 하고 있습니다. 마카 뿌리에는 불안 증상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두 가지 성분인 마그네슘 및 철분과 같은 파이토뉴트리언트가 그 어느 과일이나 야채보다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카 뿌리는 지구력과 건강한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도 자주 사용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1-6. 해조류

▥ 미역, 다시다, 톳등의 해조류는 통곡물 식품 섭취와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풍부한 영양분과 높은 수치의 마그네슘 및 트립토판을 함유한 해초와 해조류는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이 불안 증상 완화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대체 음식중 하나입니다.

 

1-7. 바나나

▥ 바나나에는 탄수화물, 트립토판, 다량의 비타민, 마그네슘등 신경안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가 있으며 자기 전에 바나나 하나와 우유 한잔이면 잠이 잘 안 오는 저녁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바나나 안에 들어있는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을 촉진 시켜 우울증, 긴장완화, 불안증 감소 등의 효과를 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긴장 완화, 불안증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그외 소개해 드린 음식외에도 셀러드, 단백질, 대추, 녹차도 불안증세와 긴장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접이나 시험, 중요한 날에는 간단하게 라도 음식으로 긴장을 완화 시켜 보시는걸 어떨까요^^ 이상 가래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