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기초강의 21강 엑셀옵션 ⅩⅡ 알아보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기초강의 21강 엑셀옵션 ⅩⅡ 알아보기

category PC/엑셀 기초 강의 2018. 12. 23. 16:23
반응형

얼마 남지 않은 엑셀 옵션 마저 마무리 하러 가보겠습니다~

이전 자료는 이곳에서~

 

  엑셀 기초 강의 10강(엑셀 옵션 기능 Ⅰ)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1강(엑셀 옵션 기능 Ⅱ)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2강(엑셀 옵션 기능 Ⅲ)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3강(엑셀 옵션 기능 Ⅳ)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4강(엑셀 옵션 기능 Ⅴ)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5강(엑셀 옵션 기능 Ⅵ)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6강(엑셀 옵션 기능 Ⅶ)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7강(엑셀 옵션 기능 Ⅷ)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8강(엑셀 옵션 기능 Ⅸ)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9강(엑셀 옵션 기능 Ⅹ)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20강(엑셀 옵션 기능 ⅩⅠ) 알아보기 

 

1. 수식

 

1-1. 다중 스레드 계산 사용

이 기능은 엑셀에 메모리를 얼마나 사용 할 것인지에 대한 것인데요

"리소스가 부족하여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를 더 적게 선택하거나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닫으십시오."

엑셀을 사용하시는 분중 이런 오류 메세지를 받아 보신적이 있을텐데요 메모리가 부족 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전 까지 엑셀에서는 32비트용 엑셀에 최대 2GB의 제한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32비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런 오류메세지를 종종 보실 수 있는데요 64비트에서는 용량 제한이 없다 시피 해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혹시라도 이런 오류 메세지가 많이 날 경우 엑셀 2010이후에는 이런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극히 드물지만 혹시라도 이런 경우에는 프로세스의 용량을 늘리거나 다른 으용 프로그램을 종료 또는 엑셀 64비트로 교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2. 클러스터 사용 여부

 클러스터란 여러 대의 컴퓨터들이 연결되어 하나의 시스템처럼 동작하는 컴퓨터들의 집합을 말합니다.여러대의 컴퓨터가 나눠서 처리를 하기 때문에 단일 컴퓨터에 비해서 훨씬 저렴한 비용에 효율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기능인데요 죄송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모르겠내요^^;;;

 

2. 통합 문서의 계산 대상

 

2-1. 다른 문서에 대한 링크 업데이트

0

동영상에서 처럼

='D:\Desktop\[통합 문서2.xlsx]Sheet1'!$A$5

에 링크를 넣어 두었습니다. 업데이트를 아주 잘 하내요

위에 자동 업데이트를 끄기 위해서는

위의 빨간 네모칸 2개를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첫번째 네모칸은 링크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이고 아래에 자동 연결 업데이트는 자동연결 업데이트를 할 것인지 안할 경우지 하는 안내 문구를 동영상처럼 나타 나는 것을 가르키는 것입니다.

 

2-2. 표시된 정밀도 설정

모두가 알수 있는 덧셈식 2+2= 5(??) 2+2는 4 아닌가요? 제가 잘못 알고 있나요? 이유는 소수점이하를 보면 알수 있는데요

소수점에 보면 2.3+2.3 = 4.6 반올림 해서 5라는 답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보이지는 않는데 값이 틀려져서 결과 값이 틀어지는 경우가 어쩌다 나올 수 있습니다.

0

동영상에서 처럼 표시된 정밀도 설정을 체크해 놓으면 말 그대로 화면에 보이는데로 계산이 되어 지는 기능입니다.

 

2-3. 1904 날짜 체계 사용

그림처럼 1900 시스템과 1904 시스템으로 A시간에서 B시간을 뺐을때의 결과 값이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1900시스템의 경우 1,462일 날자값을 토대로 계산을 하고 1904시스템은 1,463일 날자값을 토대로 계산을 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2-4. 외부 연결값 저장

이 기능은 외부 문서에 포함된 값의 사본을 저장 하여 외부 문서의 큰 범위에 대한 시트의 많은 양의 디스크 공간을 저장함으로써 좀더 빠른 실행을 도와 줍니다. 이 기능의 체크를 해제 하면 파일을 여는데 필요한 디스크 공간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엑셀 옵션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도 엑셀 옵션에 대해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