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기초 강의 17강(엑셀 옵션 기능 Ⅷ)알아보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늘 내일 중으로 엑셀 옵션에 대한 설명이 마무리 될것 같아요 어서 마무리 지었으면 좋겠내요^^

 

 

  엑셀 기초 강의 10강(엑셀 옵션 기능 Ⅰ)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1강(엑셀 옵션 기능 Ⅱ)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2강(엑셀 옵션 기능 Ⅲ)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3강(엑셀 옵션 기능 Ⅳ)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4강(엑셀 옵션 기능 Ⅴ)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5강(엑셀 옵션 기능 Ⅵ)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6강(엑셀 옵션 기능 Ⅶ) 알아보기 

 

와~ 리스트 대따 기내요 자 그럼 오늘도 열심히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편집옵션

 

 1-1. Enter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음 셀로 이동

0

 

동영상처럼 오른쪽, 위쪽, 왼쪽 원하는 곳으로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하세요 이걸 고칠일은... 뭐 거의 없겠죠... 그렇지만 필요하신 분들 있을 수 있어요 하하하;;

 

 1-2. 소수점 자동 삽입

0

소수점 자동 삽입은 정수에 소수점을 뒤에 넣는것이 아니라 소수점 단위에서 부터 입력이 되는 것인데요 위의 동영상은 소수점 2자리로 해 놨을때 결과 입니다.

 

 1-3. 채우기 핸들및 셀 끌어서 놓기 사용

0

채우기 핸들이나 셀 끌어서 놓기의 경우 체크가 되 있을 경우 위와 같이 적용이 되지만 꺼져 있는 경우에는 채우기 핸들도 안될 뿐더러 셀을 끌어서 옮기는 것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1-3-2. 덮어쓸 때 알림 표시

0

동영상과 같이 체크가 되있을때는 경고창이 뜨지만 해제되 있을 경우 경고 없이 바로 덮어 쓰게 됩니다. 아무래도 안전 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체크 되 있는게 좋겠죠^^

 

1-4. 셀에서 직접 편집 허용

0

셀에서 직접 편집 허용을 체크 해제 하게 되면 동영상처럼 더블 클릭을 해서 수정하는 경우에는 아예 작동이 되지 않고 F2번을 눌러서 수정할 경우에는 수식입력줄에서만 수정 할 수 있게 편하게 됩니다.

 

 1-5. 데이터 범위의 서식과 수식을 확장

0

서식과 수식 확장 기능은 동영상처럼 기본적으로 4개 정도의 셀에 동일한 패턴의 수식이 들어간다면 그 아래에 동일한 서식 또는 수식을 확장해서 입력해 주는 기능입니다. 내가 원치 않는데 서식이나 수식이 확장 된다면 이 기능을 꺼 주시면 됩니다.

 

 1-6. 자동 % 입력 사용

0

이 기능은 자동으로 %를 입력해 준다는게 아니고 동영상처럼 백분률을 한 값을 넣는게 아니고 입력한 값에 대해 % 적용을 해 준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이라는 숫자를 백분율로 한다고 하면 100%가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내가 1이라는 숫자를 1%로 원하는 경우는 저 기능을 체크해 놓으면 됩니다.

 

 1-7. 셀 내용을 자동 완성

0

셀 자동 완성은 동영상에서처럼 비슷한 내용이 나왔을때 그 내용을 자동으로 완성해 주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의 체크박스를 해제 하면 동영상에 B줄 처럼 자동완성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1-8. IntelliMouse로 화면 확대/축소

0

이 기능은 마우스 휠을 통해 시트를 확대/축소 하는 기능인데요 보통은 Ctrl+휠 을 하면 시트 확대 축소가 되지만 이 기능을 체크해 놓으면 Ctrl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도 확대/축소가 이뤄집니다. 굳이 필요 없다고 생각 하는 1인 이였습니다.

 

 1-9.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에게 알림

이 기능을 체크해 놓으면 대용량의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등록되 있는 33554개의 셀에 영향을 주거나 대용량 작업이 필요한 경우 "수행하려는 작업으로 인해 여러 셀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작업을 완료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창이 뜨게 됩니다. 있으면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자료의 양이 많은 경우 나타 나겠죠^^

 

 1-10. 시스템 구분 기호 사용

이 기능은 말그대로 기호를 어떻게 사용 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혹시라도 기호를 변경하길 원하시는 분 예를 들어 " , " 를 " ' " 로 변경 한다든가 하는 경우에 체크 항목을 풀고 수정을 하면 됩니다.

 

 1-11. 커서 움직임

Microsoft Community 사이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옵션의 커서 움직임 옵션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해당 옵션은 양방향 텍스트에서의 삽입 포인터 이동 방법을 결정합니다. 기본 값은 논리적으로 입니다.

논리적으로: 양방향 텍스트 내에서 커서가 각 텍스트의 언어 방향에 따라 움직이도록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같은 문장에 나란히 있는 아랍어 텍스트와 영어 텍스트에서 커서를 이동할 경우, 아랍어 텍스트에서는 삽입 포인터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고 영어 텍스트에서는 커서가 단어의 맨 왼쪽 문자에 놓인 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보이는 대로: 양방향 텍스트 내에서 커서가 바로 옆에 표시된 문자로 이동하도록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같은 문장에 나란히 있는 아랍어 텍스트와 영어 텍스트에서 삽입 포인터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할 경우, 커서는 아랍어 텍스트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며 영어 텍스트에서도 단어의 맨 오른쪽 문자부터 시작하여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마이크로 소프트 답변입니다-

 

뭔말인지..별 차이가 없는거 같은데 말이죠 이상으로 오늘의 엑셀 옵션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