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기초 강의 15강(엑셀 옵션 기능 Ⅵ)알아보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 시간에 이어서 엑셀의 기능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엑셀 옵션이 궁금 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엑셀 기초 강의 10강(엑셀 옵션 기능 Ⅰ)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1강(엑셀 옵션 기능 Ⅱ)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2강(엑셀 옵션 기능 Ⅲ)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3강(엑셀 옵션 기능 Ⅳ)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4강(엑셀 옵션 기능 Ⅴ) 알아보기 

 

1. 통합문서 저장

 

 1-1.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

 ◇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엑셀을 저장 할때의 파일형식을 지정하는 항목입니다. 통합문서로 저장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97-2003 통합문서로 자주 저장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 많은 목록중 엑셀 97-2003 통합파일 설정해 놓게 되면 저장 했을때

그림처럼 선택되었던 엑셀 97-2003 통합 문서로 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1-2. 자동복구 정보 저장 간격

 ◇ 자동복구 정보 저장 간격은 저장을 하지 않아도 엑셀에서 자동으로 내용을 저장해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자동 저장후 수정된 내용이 없다면 최초 1회만 저장이 되고 그 이후로는 저장 되지 않습니다.

 

 1-3. 저장하지 않고 닫은 경우 마지막 자동 저장된 버전을 유지합니다.

◇ 이 기능은 내가 실수로 저장을 해야 하는 경우에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고 저장 않함을 누른 경우를 대비한 작업인데요 그런 경우

 1-4. 번의 자동복구 파일 위치로 가면 파일을 끄기전 마지막으로 자동 저장기능으로 저장된 파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0

동영상처럼 파일을 저장 안함으로 눌러서 끄더라도 마지막에 자동저장된 파일은 남아 있으니 살릴 수 있는 내용은 살릴수 있겠죠

 

※ 부가적인 복구 방법

1-3의 경우는 저장이 되어 있는 파일에 관해서 이고 이번에는 저장이 되어 있지 않는 파일에 관한 복원 방법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장 되지 않는 파일의 경우 자동 저장 자체가 안됩니다.

그렇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는 이에 대한 조치도 취해 놓고 있죠~!!

파일 > 정보 > 버전 관리 > 저장되지 않는 통합 문서 복구

탭에서 저장 하지 않은 문서에 대해서도 복원이 가능 합니다.

그림과 같이 언세이브파일즈 폴더에 들어가 있내요 경로는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Microsoft\Office\UnsavedFiles

에 저 같은 경우는 있었지만 pc마다 조금씩 틀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부가적입 팁 2번째

 실수로 다른이름으로 저장 해야 되는데 실수로 저장 버튼을 누른 경우에 이전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에 해당 되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도 복구가 가능 하긴 한대요 100%는 아닙니다. 이 경우에는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내컴퓨터 > 시스템보호 > 원하는 드라이브 선택 > 구성 > 이전 버전 파일만 복원 선택 > 디스크 공간 설정 > 확인

을 누르시면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은 끝이 납니다.

그렇게 되서 복원을 하면~ 위와 같이 이전 버전에 다른 날자에 저장된 파일이 뜨게 됩니다. 엑셀 파일 중에 이전 파일 복원 하는걸 찾기 귀찮아서 위에 사진이 되었는데요 엑셀도 적용 되니 잘못 저장했을 경우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아요~

 

 1-4. 자동 복구 파일 위치

 ◇ 자동 복구 파일을 저장 하는 위치는 정해 놓을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위치로 저장이 가능 합니다. 1-3처럼 마지막 내용을 저장 하지 않은 복구 파일에 대해 파일을 만들어 놓습니다. 이 폴더의 임시 파일은 pc를 재 부팅한다고 사라지지 않습니다.

 

 1-5. 기본 파일 위치

 ◇기본 파일 위치는 처음 파일을 저장할때 어떤 경로에 저장할지 물어 보는 것과 같습니다. 자주 저장 하는 위치를 설정 하시고 프로그램을 재 시작 하시면 그 위치에 기본적으로 저장 할 수 있도록 뜨게 됩니다.

 

그림처럼 기본 설정되있는 파일 저장 위치로 먼저 들어가 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2. 자동 복구 예외 항목

자동 복구 예외 항목은 경우 문서를 작성 할 때 문서의 용량이 높아 자동 저장할때 마다 시간이 오래 걸려 불편할때도 있을 수 있고 굳이 필요치 않는 항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원하는 문서를 선택한후 자동 복구 사용 안함으로 설정 하면 자동 복구 파일을 만들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옵션 기능 Ⅵ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조금만 더 하면 엑셀 옵션에 기능 포스팅은 끝이 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