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페이지 나누기 설정 및 제거 하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페이지 나누기 설정 및 제거 하기

category PC/엑셀 2021. 12. 18. 02: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서 페이지 나누기 설정 및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지 나누기 설정 하기

페이지 나누기 설정은 내가 원하는 데이터 영역을 설정 하여 출력 할 때나 한 페이지를 2페이지에 나눠서 출력 하거나 할 때 유용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자~ 그럼 페이지 나누기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설정의 확인은

참고로 페이지 나누기 설정은 위에 사진처럼 "보기탭 ->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선택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설정은 페이지 라인을 마우스로 클릭 후 이동해서 설정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모두 아실것 같아 패스 하겠습니다.

참고적으로 페이지 나누기 설정은 인쇄 영역 설정과 틀리니 참고해 주세요~

 

두번째로는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페이지 나누기 설정을 원하는 위치의 셀을 선택하신 후 "페이지 레이아웃 -> 나누기 -> 페이지 나누기 삽입 "

선택하시면 사진처럼 선택하신 셀을 기준으로 "왼쪽과 위"에 페이지 나누기 설정이 적용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페이지 나누기 설정에 대해서는 여기 까지 하고 페이지 나누기 설정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 페이지 나누기 설정 제거하기

페이지 나누기 설정의 제거는 다른 시트에서 엑셀 데이터들을 끌고 왔는데 페이지 나누기 설정 까지 같이 딸려 오는경우 또는 나누기 설정을 해 놨는데 재 설정 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쇄 영역 설정과는 다른 기능이니까 알아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페이지 나누기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를 위의 사진을 보시면 "-----"로 표시된 부분이 자동으로 페이지 나누기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로 표시된 부분은 수동으로 페이지 나누기 설정을 했을 때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나누기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를 제거 하길 원하시면

"페이지 레이아웃 탭 -> 페이지 나누기 모두 원래대로"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일정 부분만 선택해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제거 하고 싶을실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이럴 경우

페이지 나누기 설정이 되어 있는 줄 "아래" 또는 "오른쪽" 셀을 선택하신 후 페이지 레이아웃에서 페이지 나누기 제거를 선택해 주시면 나누기 설정 되있던 라인이 제거가 됩니다. 

 

참고로 페이지 나누기 설정은 수동으로 설정한 페이지에 대해서만 제거 되고 자동으로 설정된 페이지 나누기 설정은 마우스로 클릭해서 이동하는 것으로 설정할 수 있고 제거 되면 자동 설정으로 다시 나타나게 된답니다.

 

지금 까지 페이지 나누기 설정 및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