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티치 2000 한 문제에 2가지 정답 넣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치 2000 한 문제에 2가지 정답 넣기

category 유용한 프로그램 2020. 4. 16. 22:3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래라 입니다. 오늘 알아볼 사항은 한가지 문제에 정답이 2개인 경우 인데요 이걸 심플 모드나 어드밴스드 모드에서 문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심플 보드에서 만드는 방법 입니다.

"2. pc의 부속품 2가지를 적으시오. = 모니터; 키보드"

앞의 바란 부분이 문제 뒤의 적색이 답변입니다.

 

만드시고 난 다음엔 다운 버튼으로 문제로 변환 해 주시면 완성이 됩니다. 심플 모드 답게 심플 하죠~!!!

 

여기에서 ;(세미콜론)의 의미는 밑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어드밴스드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어드밴스드 모드에서 의 방법입니다. 문제는 "1. pc의 부속품 2가지를 적으시오. " 이고 답변은 "키보드; 마우스" 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세미콜론)의 의미는 중간 구분 역할입니다. 만약 답을 쓸때 "마우스 키보드"라 입력하더라도 정답 처리가 된답니다. 순서와 상관이 없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만들어진 문제는

 

 

위의 사진과 같이 문제의 정답을 "키보드; 마우스"순서로 해 놓았지만 정답 창에 "마우스 키보드"로 입력 해도 정답으로 처리 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런 나는 순서대로 정답을 입력 하는 2가지 문제를 만들고 싶다고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 까요?

 

정답은 "()"(괄호) 입니다. 괄호를 통해 정답의 앞뒤를 감싸 주시면 순서에 맞아야만 정답으로 인정 되게 됩니다.

예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어드밴스드 모드에서 만드는 걸 더 좋아해서 만들지만 심플 모드가 더 편하신 분은 심플 모드에서 만드셔도 됩니다~

 

위에 사진 처럼 "2. pc의 부속품 2가지 중 화면을 표시해 주는 ( ① )과 문자를 입력 해 주는 입력 장치 ( ② ) 이 있다. 괄호 안의 내용을 순서대로 적으시오."라는 문제에 "(모니터)(키보드)" 라는 답변을 넣었을 때 순서를 다르게 해서 답변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그렇습니다. 틀렸다고 나옵니다. "모니터 키보드"라고 입력 하면 당연히 맞다고 하겠지만 괄호"()"를 사용하게 되면 순서에 맞게 입력을 해야지만 정답으로 인정해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정답이 2~∞(무한대) 로 만들수 있겠죠 문제는 너무 많이 만들면 맞출 수 있을랑가 모르겠지만요..;;

 

이상 오늘도 티치로 문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