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기초강의 25-2 강 [셀 서식 표시형식]Ⅱ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늘은 이전 시간에 이어서 엑셀 셀 서식에 따라 어떤 결과로 반영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화 셀 서식

◇ 통화 셀서식은 액수를 나타내는 표시 형식으로 천다위 표시, 숫자 앞에 통화 기호를 삽입 하며

◇ 소수점 자릿수와 통화 기호, 음수 표시 형식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통화 서식은 사진과 같이 "미리보기",소수점 범위 설정", "기호설정" "음수 표시 방법 설정"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미리 보기 는 말그대로 미리 보기 형식으로 어떻게 값이 표시 해 주는지 미리 알려 주는 기능입니다.

2) 소수점 범위를 설정하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소수점 자릿수의 수량이 늘러 날때 마다 소수점 아래 값이 늘어나게 됩니다.

3) 통화서식에 기호에는 각 나라 별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주로 쓰는 통화 서식인 ₩는 한국원 표시 입니다. 이곳에서 통화 서식의 설정 / 해제 할 수 있습니다.

 

4) 통화 서식의 종류

위와 같은 옵션 들이 있습니다.

 

나라별 통화 기호를 자세히 알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좀더 확실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justforex.com/ko/education/currencies

 

4) 음수 표시 옵션 설정

통화 음수 표시는 위와 같이 표시가 되며 통화 서식에 다양하게 표현이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통화 서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