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기초강의 8강 (데이터의 수정/삭제/찾기/바꾸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엑셀 기초 강의 8강은 데이터의 수정/삭제/찾기/바꾸기 기능입니다.)


1. 데이터 수정

 1-1. 특정셀의 데이터를 수정

 

0


데이터의 수정 하는 방법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더블클릭 해서 수정 하는 방법과

F2단축키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F2단축키를 통해서 수정할 경우 데이터의 맨 마지막에서 커서가 발생하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해서 데이터를 수정하는 경우에는 더블클릭한 위치에서 커서가 발생하기 됩니다.


1-2. 여러 데이터의 동시 수정

0

여러 데이터를 동일한 데이터로 한번에 수정할때에는 Ctrl+데이터 선택 >데이터를 입력 > Ctrl+Enter 를 처서 선택된 셀들에 전부 동일한 데이터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의 삭제

데이터를 삭제를 하는 방법으로는 전체삭제, 서식 삭제, 내용삭제, 메모 삭제 이렇게 4가지로 나눠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2-1. 전체 삭제의 경우 데이터, 서식, 메모등 모든 내용을 삭제 하는 것이며 단축키는 Alt E A A / Alt H E A 두가지가 있습니다.

2-2. 서식 삭제의 경우 데이터는 그대로 남겨 두고 서식만 삭제 하는 기능이며 단축키는 Alt E A F / Alt H E F 입니다.

2-3. 내용 삭제의 경우 서식은 그대로 두고 데이터만 삭제 하는 것으로 단축키로는 Delete / Alt E A C / Alt H E C 가 있습니다.

2-4. 메모 삭제는 셀안에 삽입되어 있는 메모만을 삭제 하는 기능으로 단축키는 Alt R D / Alt E A M / Alt H E M 이 있습니다.

2-5. 채우기 핸들을 이용한 삭제

0

2-6. 실행취소를 이용한 삭제

0

실행취소를 이용해 삭제를 하는 경우에는 실행 취소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는 주로 Ctrl+Z를 사용 하며 그외에도 Alt+BackSpace / Alt E U 도 있습니다.


3. 찾기 기능

0


찾기 기능은 워크시트에 입력되 있는 데이터를 찾는 기능으로 숫자, 문자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워크 시트에서 범위를 지정할 경우에는 지정한 범위내에서만 찾을 수 있으며 여러 시트를 선택하고 찾는 경우에는 선택된 모든 워크 시트에서 데이터를 검색하게 됩니다.

검색도중 찾으려는 데이터가 지나간 경우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거나 Shift+Alt+F 를 눌러 이전 데이터 검색 결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찾기 기능의 단축키는 Ctrl+F 가 주로 사용 되며 Alt E F / Shift+F5 의 단축키도 있습니다.

찾기 기능에서 바꾸기 기능으로 넘어갈때에는 Ctrl+Tab 키로 넘어 갈 수도 있습니다. 


4. 바꾸기

바꾸기 기능은 특정 내용을 찾아 원하는 내용으로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바꾸기 기능의 단축키는 Ctrl+H 를 주로 사용 하며 Alt H F D R 의 다른 단축키도 있습니다.

바꾸기의 기능은 찾기의 기능과 같으며 바꾸기 기능 역시 Ctrl+Tab 키를 통해 바꾸기에서 찾기 기능으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찾기 기능과 동일한 내용들이 대부분이라 동영상은 따로 첨부 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