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UPPER, LOWER, PROPER 영문 대문자/ 소문자 변경 함수 알아보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래라입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영문을 소문자 또는 대문자로 변경해 주는 함수인 UPPER / LOWER / PROPER 함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UPPER 함수 알아보기


UPPER 함수는 영문데이터중 소문자로 되어 있는 문자를 대문자로 변경해 주는 함수입니다.


UPPER 함수의 인수를 살펴보면

=UPPER(text)

text = "변경항 데이터의 위치 또는 데이터"


UPPER 함수는 인수상에는 한가지 데이터의 선택으로만 이루워져 있지만 "&"을 통해 또 다른 데이터를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2. LOWER 함수 알아보기



LOWER 함수는 영문데이터중 대문자로 되어 있는 문자를 소문자로 변경해 주는 함수입니다.


LOWER 함수의 인수를 살펴보면

=LOWER(text)

text = "변경항 데이터의 위치 또는 데이터"


LOWER 함수는 위에서 설명했던 UPPER 함수와 같이 한가지의 데이터를 설정하지만 "&"을 통해 여러개의 셀이나 데이터에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3. PROPER 함수 알아보기


PROPER 함수는 영문데이터중 첫번째 문자를 대문자로 변환하고 그외에는 소문자로 변환하는  있는 문자를 소문자로 변경해 주는 함수입니다.

위의 그림처럼 단어가 2개가 있을 경우 두개의 단어 첫 글자 모두 대문자로 표시 되니 이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인수에 대해서 알아보면 ~!!!

=PROPER(text)

text = "변경항 데이터의 위치 또는 데이터"


PROPER 함수 역시 앞에 2가지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한가지 데이터를 변환하지만 "&"을 통해서 여러개의 셀에 적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영문대문자 소문자.xlsx


이상 오늘은 UPPER, LOWER, PROPER 함수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