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일반 상식 1편
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반 상식 1편

category 생활상식/시사상식(일반상식) 2018. 8. 26. 21:09
반응형

1. 고리 원전 1호기 폐기
◎ 고리원전 1호기는 운영주체인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에 의해 
2017년 6월 19일  영주 정지 되었고 문재인 대통령이 영구정지 선포식에 참석하여 신규원전건설을 백지화하고 건설 중인 원전의 중단가능성을 언급함에 따라 우리나라 최초의 원자력발전소인 고리원전 1호기가 40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2. 블라인드(Blind) 채용
◎ '스펙'보다 '실력' 중심의 평가를 하자는 취지로 입사지원서 항목에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학점 등 스펙을 삭제하고 인성, 적성, 기능 등을 위주로 선발하는 채용방식을 말합니다.
◎ 채용 전형 과정에서 '스펙'이 모두 블라인드 처리되기 때문에 지원자들의 개성과 인성, 기업에 대한 관심, 가치관 등을 중점으로 인재를 판단하게 되겠습니다.

3. 제주 해녀 문화 유네스코(UNESCO) 무형유산 등재
◎ 삼국시대부터 이어져온 '제주 해녀문화'가 2016년 11월 30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공식 등재되어,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화가 세계인들에게 다시 한번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제주 해녀문화는 '물질(잠수장비 없이 바닷속에서 해산물을 채취하는 일)', 해녀들의 안녕을 빌고 공동체 연대의식을 강화하는 '잠수굿', 바다로 나가는 배 위에서 부르는 노동요인 '해녀노래', 어머니에서 딸로 시어머니에서 며느리로 전승되는 무형문화유산으로서의 '여성의 역할' 등으로 구성되었다.
 
4. 유네스코
◎ United Nations Educational,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 의 약자로서 앞글 자인 UNESCO 을 따서 유네스코 라고 부릅니다.
◎ 교육, 과학, 문화의 보급 및 교류를 통하여 국가간의 협력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연합전문기구이며 인류가 보존 보호해야할 문화, 자연유산을 세계유산으로 지정 하여 보호 합니다.
유네스코의 정식명칭은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 이며 1945년 11월 처음 발촉 되었습니다.

5. 개정 도로교통법(일명 세림이법) 본격 시행
◎ 13세 미만 모든 어린이 통합차량에 동승자 탑승을 의무화한 '세림이법'이 2015년 1월 29일 부터 시행 되고 있는 법안입니다.

오늘은 여기 까지 시사(일반) 상식이였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