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티치 2000 사용방법 step 1
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치 2000 사용방법 step 1

category 유용한 프로그램 2020. 3. 16. 23: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래라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teach2000 을 이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teach2000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분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teach2000 설치 방법

 

teach2000을 처음 설치하고 난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Teach2000 can periodically check for an available update. Allow Teach2000 to connect to the internet?

요렇게 써 있는데요 teach2000 사용가능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teach2000을 인터넷에 연결하겠냐 물어 보는데 저는 무시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는데 딱히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뜨는 팝업창이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오늘의 팁이라는 제목으로 teach2000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 줍니다. 필요하신 분은 자세히 살펴 보시면 되구요 아~ 필요 없어 하시는 분은 Naver show tips at startup 을 선택하신후 close를 선택하시면 다시 뜨지 않습니다. 뜨지 않더라도

 

 

헬프텝에서 다시 확인 하실 수 있으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시작할 준비를 모두 끝맞쳤습니다. 이제 시작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일단 간단하게 살펴 보면 청색 네모칸을 보시면 Simple input mode 라고 되어 있는 데요 이 기능에서는 간단하게 문제 들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Advanced input mode에 대해서는 차후에 설명 드리기로 하고 일단 심플 모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앞쪽에는 질문을 그리고 구분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로 되어 있는데 '='로 문제와 답을 구분해서 입력 하신후 오른쪽 아래 부분에 있는 다운 버튼을 클릭 하시면 문제가 만들어 집니다.

 

 

요렇게 만들수 있습니다. 심플모드에서는 한번에 여러개의 문제를 만들수도 있는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2개의 질문을 만들어 놓고 다운 버튼을 누르면

 

 

2개의 질문이 한번에 생성 되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질문=답변 =답변'을 적게 되면 첫번째 답변과 두변째 답변을 적용 됩니다. 이 경우에는 둘 중 하나만 맞아도 정답으로 인정 되게 되어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의 구분 마크를 변경하고 싶다면 Down 버튼 옆의 separation 에서 선택상자를 열어 원하는 구분 기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분기호의 종류에는 'Tab', '=', '-', '/', ':' 이렇게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짜자잔 ~ 완성된 모습입니다. 주관식 모두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티치 2000 심플 모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