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기초강의 25강 [셀 서식 표시형식]Ⅰ
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기초강의 25강 [셀 서식 표시형식]Ⅰ

category PC/엑셀 기초 강의 2019. 2. 15. 16: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는 가래라 입니다. 오늘은 알아볼 엑셀 기초 내용은 셀 서식에 관한 내용을 한번 준비해 봤습니다.

엑셀을 하다보면 셀서식을 적용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셀 서식이 어떻게 적용 되어 지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셀 서식에는 일반, 숫자, 통화, 회계, 날짜, 시간, 백분율, 분수, 지수, 텍스트, 기타, 사용자 지정 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오늘은 이 셀서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고자 합니다.

 

1. 일반 셀서식

 

◇ 일반 셀서식은 특별한 서식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 문자는 왼쪽, 숫자는 오른쪽에 표시 하며

◇ 지정된 서식을 삭제 하고 싶은 경우에도 사용 되어 집니다.

 

2. 숫자 셀서식

◇ 숫자를 나타내는 표시 형식으로서 입력된 데이터가 숫자인 경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문자는 안됩니다~ ㅎㅎ

◇ 소수점 이하 자릿수, 천다위 구분기호, 음수 표시 형식 등을 지정할 수 있으며

◇ 숫자, 통화 형식에서는 음수의 표시 형식을 빨간색으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 첫번째로 (1234) 서식입니다. 사진처럼 음수의 경우 빨간색 가로 형식으로 적용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두번째로 (1234) 서식입니다. 음수의 경우 사진과 같이 검은색 가로 지정이 되어 집니다. 물론 색설정에서 붉은색으로 지정 하면 붉은색으로 표시가 되어 집니다.

 

◇ 세번째로 1234 서식입니다. 음수의 경우 사진과 같이 붉은색으로 음수가 표시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내요^^

 

◇ 네번째는 -1234 서식입니다. 이 서식음 음수를 사진과 같이 검은색 "-"로 표시 합니다.

 

◇ 마지막 다섯번째는 -1234 서식입니다. 이 서식은 음수를  사진과 같이 붉은색 "-"로 표시 하여 나타 냅니다.

 

이상 오늘의 셀서식 표시 형식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내일은 통화 형식이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