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엑셀 기초강의 22강 엑셀옵션 ⅩⅢ 알아보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기초강의 22강 엑셀옵션 ⅩⅢ 알아보기

category PC/엑셀 기초 강의 2018. 12. 24. 14:20
반응형

이전 엑셀 옵션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엑셀 기초 강의 10강(엑셀 옵션 기능 Ⅰ)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1강(엑셀 옵션 기능 Ⅱ)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2강(엑셀 옵션 기능 Ⅲ)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3강(엑셀 옵션 기능 Ⅳ)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4강(엑셀 옵션 기능 Ⅴ)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5강(엑셀 옵션 기능 Ⅵ)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6강(엑셀 옵션 기능 Ⅶ)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7강(엑셀 옵션 기능 Ⅷ)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8강(엑셀 옵션 기능 Ⅸ)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19강(엑셀 옵션 기능 Ⅹ)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20강(엑셀 옵션 기능 ⅩⅠ) 알아보기 
  엑셀 기초 강의 21강(엑셀 옵션 기능 ⅩⅡ) 알아보기 

 

1. 고급 일반 옵션

 

 

이 기능은 파일의 열기, 저장 및 인쇄 및 오류 메세지에 대해 메세지별 알람 소리를 나타내는 것으로 이 소리 설정을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제어판에 소리옵션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체크 해제 하시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1-2. 작업 완료 후 애니메이션으로 알림

0

 

동영상처럼 애니메이션 으로 셀을 삽일 할때 또는 삭제 할때 알려 주는 기능이지만 효과로 인해 느려질 수 있으며 시스템 메모리를 생각 보다 많이 사용합니다.

 

1-3. DDE(동적 데이터 교환)을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

이 기능은 저도 잘 모르는 사항입니다. 주로 주식 시세를 엑셀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이 많이 사용 되는듯 합니다. 또한 위 기능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 "프로그램 명령을 전송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또는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복구 합니다." 라는 문구가 떳을때 체크를 해제해 주기도 합니다. DDE 기능은 다른 프로그램 또는 파일과 데이터 교환을 하는 기능입니다.

 

1-4.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

이 기능은 이전 22강 다른 문서에 대한 링크 업데이트 때 한번 설명했드시 다른 시트나 파일에 연결되어 있는 링크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 할 것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위 그림과 같은 메세지가 뜨길 원치 않으신다면 체크를 해제 하시거나 해당 링크를 삭ㅈ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5. 추가 기능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오류 표시

위의 그림처럼 UI 에러가 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오류의 하나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말그대로 user interface(UI)중 에러가 발생한 부분에 대한 에러를 표시해 주는 도구 옵션입니다.

 

1-6.  A4 또는 8.5*11" 용지 크기에 맞게 내용 조정

우리나라의 경우 A4사이즈를 주로 사용 하지만 레터 사이즈를 사용하는 국가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한 국가에서는 위의 체크 박스를 해야 레터 사이즈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새로운 문서를 만들때 마다 매번 용지 사이즈를 변경해 줘야 하는 번거스러움이 있다고 합니다.

 

1-7. 고객 제출 office.com 콘텐츠 표시

이 기능은 오피스에서 고객에 문의 내용 또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이였지만 2013 버전에서는 사라졌으며 2010 버전에서도 사용되어 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8. 시작 다음 위치의 파일 모두 열기

 

폴더 안에 들어가 있는 파일들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 할때 열어 주는 기능입니다.

그림 처럼 테스트 폴더에 있는 설치 파일 2개가 동시에 실행히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

 

동영상처럼 프로그램만 실행을 시켰는데 폴더안에 있던 test1, test2 파일이 같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1-9. 웹 옵션

이 웹옵션은 또 설명 하려면 한참을 설명 해야 하기에 옵션 정리를 끝내고 차후에 엑셀 함수좀 정리하다가 추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10. 다중 스레드 처리 사용

이기능은 모든 멀티 스레드 작업 (계산 제외)을 제어하며 여기에는 정렬, 행 높이 계산 및 열 너비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는 것등이 있습니다.

 

1-11. 큰 피벗 테이블의 경우 새로 고침 작업을 실행 취소할 수 없도록 설정하여 새로 고침 시간을 줄입니다.

 

이 기능은 아직 저도 해 본적이 없는 거라 잘을 모르겠어요 인터넷을 뒤져 보니

피벗 테이블에서 새로고침시 런타임 에어가 생길때 이 시간을 줄여 주거나 늘리는것 또는 DDE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1-12.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0

 

마지막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기능인데요 많은 분들이 아시는것 처럼 사용자 지정 목록을 만들어서 필요할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