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7가지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7가지

category 유용한 팁 2018. 12. 6. 23:54
반응형

지난 시간에 알아본 공복에 좋지 않은 음식에 이어 오늘은 공복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고자 합니다~ 공복에 좋은 음식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할께요~

 

 

1. 감자

◇ 공복에 감자를 생으로 갈아먹으면 위궤양 방지에 도움을 줘요 감자 속 녹말 성분은 위 벽을 코팅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공복 시 위산이 분비되어도 자극이 되지 않도록 위 벽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 계란은 낮은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높아 적은 양으로 배부른 느낌을 줄 수 있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계란은 아침 공복에 먹을 경우 이후에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도 낮춰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꿀

◇ 꿀은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전날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데요 꿀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서 신체가 잠에서 빨리 깨어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4. 사과

◇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다라고 하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공복에 사과를 먹게 되면 사과 속에 들어 있는 펙틴 성분이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소화를 도와 주며 포만감도 높여 준다고 합니다.

 

 

5. 양배추

◇ 양배추는 위벽을 보호하고 강화해주는 대표적인 위에 좋은 식품인데요 양배추에는 아미노산인, 다이신, 비타민등 많은 성분들이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주는 대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스탠포드 의과대학 교수인 체니박사가 65명의 위궤양 환자들을 대상으로 양배추 즙을 먹게 해서 65명 중에 63명이 완쾌 됐다는 논문도 있었다고 합니다.

 

 

6. 아보카도

◇ 아보카도에는 엽산, 판토텐산, 여러가지 비탄민 들이 들어 있어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춰 줄 수 있고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딸기류

◇ 블루베리,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아사이베리 등등의 베리류는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죠 베리들은 바나나와는 다르게 공복에 먹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고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미지근한 물

◇ 찬물은 공복에 먹으면 안좋다고 하지만 미지근한 물은 오히려 공복에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공복에 미온수를 마시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밤사이 손실된 수분을 보충해 주며 장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당근

◇ 당근에는 베타카로틴과 섬유질,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아침에 간편하게 하게 갈아 마셔도 좋으며 당근에 있는 베타카로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몸속에 남은 염분까지 원활히 배출시켜 혈압안정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 메밀

◇ 메밀에는 비타민, 단백질, 철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고 메밀은 밀이나 쌀보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아 식욕 억제와 혈당 조절,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메밀 면으로 많이들 드셔 보셨을 텐데요 면 뿐만 아니라 전병, 만두피, 떡등 많은 음식에 들어간다고 하네요

 

 

11. 오트밀

◇ 오트밀에는 천연산화방지제라고 불리는 비타민 E, 항산화제성분,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섬유소 베타-글루칸등 많은 성분이 있으며 피부가 좋아지며, 근육에 많은 단백질을 제공하고, 활력을 돋우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등의 많은 기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리얼 대신 오트밀로 아침을 대신 하는 분들도 많이 생겼다고 뉴스에서 본 기억이 있내요

 

 

12. 수박

◇ 공복에 수박은 훌륭한 수분 보충이며 수박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많아 눈 건강과 심혈관질환 예방좋다고 합니다.

 

 

13. 견과류

◇ 견과류는 영양분의 보고라고도 불리우죠. 크기는 작지만 3대 영양소를 비롯하여 생리활성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세포 노화를 막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해 뇌건강에도 좋고 체중감량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4. 곡물빵(호밀빵등)

◇ 곡물로 만든 빵은 일반 빵보다 금액이 비싸지만 그만큼 몸에는 좋다고 합니다. 포만감을 높여 주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며 종류에 따라 혈관 지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5. 코코넛오일

◇ 코코넛 오일은 말해 뭐해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굳이 공복이 아니라도 먹으면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라우르산은 다음 질병에 대한 항생제 역할을 한다는점, 간질 치료, 천연 보습효과등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16. 콩

◇ 콩은 성장기에 필수적인 단백질이 풍부하고, 운동선수나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만큼은 아니지만 고기보다 더 건강에 좋고 흡수도 잘 된며 변비에 좋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필수적인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의 생리통에도 도움이 준다고 하내요

 

 

17. 맥아

◇ 맥아는 엿기름이라도 불리고 맥얼이라도 불리며 보리의 싹을 말합니다. 맥주를 비롯한 술을 만들때도 사용 되는 맥아를 먹으면 소화기능을 높여주고 다량의 비타민E와 엽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복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너무 많이 먹는 것도 지향 하면 안되겠다는 생각도 드내요

첫 동영상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블로그와 동영상 들만 하기에는 여건이 갖춰 지지가 않아서 만드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렸는데요 재미 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유투브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